*저자: 에단 라지엘 *역자: 이승주 *출판사: 김영사
맥킨지는 기업컨설팅회사로 세계적으로 유명하다는 사실외에는 구체적으로 접할 기회가 없었다. 기업컨설팅회사이기때문에 세일즈비지니스와는 크게 관련이 없을 것이라는 막연한 짐작만 하고 있던 차에,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책이 비교적 얇아서 출근시간 지하철에서 완독할 수 있었다.
비지니스를 바라보는 시각은, 전에 읽었던 "카운슬러세일즈프로세서", "고객처럼 생각하라!"와 같은 지점에 있는 것 같았다. 다르다는 것은 기존의 세일즈, 다시 말해서 공급이 수요를 쫓아가지 못하던 시절에 구사하던 구태의연한 판매방식과는 다르다는 의미로 파악했다. '판매를 성공하려면, 판매를 잊어라'가 이 책의 핵심이다.
"더 좋은 쥐덫을 만드는 것만으로는 고객들의 관심을 끌 수 없다. 쥐가 없는 사람들에게 쥐덫은 관심대상이 아니다." 즉, 내가 가지고 있는 물건이 아니라, 고객이 원하는 물건을 원하는 방식으로 구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이 맥킨지에서 일하는 방식이며, 진정한 세일즈의 세계로 나아가는 길이다라는 평범하지만, 그래서 더더욱 탁월한 진리를 담고 있는 책이라고 할 수 있다. 대인관계에서 서로를 배려하고 체계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기술로도 충분한 가치가 있으므로, 세일즈나 컨설팅이 직업이 아닐지라도 한번쯤 읽어둘만한 책이다.
맥킨지는 기업컨설팅회사로 세계적으로 유명하다는 사실외에는 구체적으로 접할 기회가 없었다. 기업컨설팅회사이기때문에 세일즈비지니스와는 크게 관련이 없을 것이라는 막연한 짐작만 하고 있던 차에,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책이 비교적 얇아서 출근시간 지하철에서 완독할 수 있었다.
비지니스를 바라보는 시각은, 전에 읽었던 "카운슬러세일즈프로세서", "고객처럼 생각하라!"와 같은 지점에 있는 것 같았다. 다르다는 것은 기존의 세일즈, 다시 말해서 공급이 수요를 쫓아가지 못하던 시절에 구사하던 구태의연한 판매방식과는 다르다는 의미로 파악했다. '판매를 성공하려면, 판매를 잊어라'가 이 책의 핵심이다.
"더 좋은 쥐덫을 만드는 것만으로는 고객들의 관심을 끌 수 없다. 쥐가 없는 사람들에게 쥐덫은 관심대상이 아니다." 즉, 내가 가지고 있는 물건이 아니라, 고객이 원하는 물건을 원하는 방식으로 구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이 맥킨지에서 일하는 방식이며, 진정한 세일즈의 세계로 나아가는 길이다라는 평범하지만, 그래서 더더욱 탁월한 진리를 담고 있는 책이라고 할 수 있다. 대인관계에서 서로를 배려하고 체계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기술로도 충분한 가치가 있으므로, 세일즈나 컨설팅이 직업이 아닐지라도 한번쯤 읽어둘만한 책이다.
'MY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AutorCAR에서 실린 "YF쏘나타" 관련기사 (0) | 2009.09.17 |
---|---|
출고조건 (0) | 2009.09.15 |
쌍용자동차의 디자인 (0) | 2009.09.15 |
관찰의 6가지 기술 (0) | 2009.09.12 |
놀이에 빠져라. (0) | 2009.09.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