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

[새벽기도]나답게 살기 위해서 해야 할 일

 언제나 내 인생의 주인공은 나이며, 모든 일의 책임은 나에게 있다고 생각하며 살아왔다. 언제나 주인공으로서 살아가고 싶은 것이 나의 소망이다. 하지만, 세탁기나 TV리모컨에도 사용설명서가 있는데, 인생의 주인공으로서 살아가기 위해서도 나름의 원칙과 인생설명서가 있어야 하지 않을까? 그동안 나름의 원칙과 사용설명서대로 잘 살아왔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큰 오류가 있음을 최근에야 깨달았다.
 세탁기나 TV리모컨의 사용설명서는 누가 만든 것일까? 세탁기나 TV리모컨을 만든 사람들일 것이다. 그렇다면 인생의 사용설명서는 누가 만들어야 할까? 지금까지는 내가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누가 나를 만들었는지 몰랐으니 당연한 일일 것이다. 내가 모른다고 진리가 없는 것이 아니었다. 내가 모른다고 원칙이 없는 것이 아니었다.  
 그 진리와 원칙은 도대체 무엇인가? 내가 공고출신으로 대학에서 철학을 전공하게 된 이유이기도 한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최근에야 보았다. 인생에는 분명한 원칙과 진리가 있다. 그것은 바로 하나님이다. 따라서 우리 인생의 사용설명서는 하나님이 준비해 놓으셨다. 아멘!
 *목사님말씀: 오늘 당장 예수님이 부른다면 미련이 남는 것이 있느냐? 순종과 헌신을 쌓아두지 말고, 그 때 그 때 순종하고 헌신하라. 오늘 기도는 오늘 하라. 내일로 미루지 말라. 언제나 마라나타Maranatha, 주님 어서 오소서!!

Maranatha:
'우리 주님께서 오셨다', 또는 '우리 주여, 오소서!'라는 뜻이며, 바울이 고전 16:22에서 서신을 끝맺는 문안인사 가운데서 언급한 표현(한국개역, 주께서 임하시느니라; 새번역, 마란 아다-주여 오시옵소서; 공동번역, 마라나타!<주여 어서 오소서!>)이다.

'MY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벽기도]겸손하라  (0) 2010.01.11
야유회  (0) 2010.01.11
책만들기  (0) 2010.01.08
  (2) 2010.01.07
[새벽기도]마태복음21장  (0) 2010.01.07